IT

삼성 현대차와 협력 스마트홈-커넥티드(카투홈/홈투카) 서비스 개발

복숭아의꿈 2024. 1. 4. 10:33

삼성전자와 현대차 그룹이 협력을 통하여 스마트싱스 플랫폼을 커넥티드 카(자동차 제어)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와 현대∙기아차는 3일 홈투카, 카투홈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말했습니다.

 

 

두 회사는 삼성전자의 스마스싱스 플랫폼과 현대∙기아차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플랫폼과 연동해 차에서는 집을, 집에서는 차를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로 통합 홈에너지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삼성전자 현대차와 협력 스마트홈-커넥티드 개발 도입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홈투카, 카투홈 서비스는 스마트홈과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계하고 서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트싱스를 통하여 집에서 차량 시동, 스마트 공조, 창문 개폐, 전기차(EV)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차에서는 집 안의 TV나 에어컨 등 가전과 전기차 충전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싱스의 도입으로 인해 사용자들은 미래 지향적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자동차까지 포함한 기상모드, 귀가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스마트싱스 연결 기기들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면, 아침에 갤럭시 스마트폰의 알람이 울리면 자동으로 커튼을 열어주며, 집의 조명과 TV가 켜지고, 차량을 원격으로 조정해 내부 온도를 맞춰둘 수 있는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출근 준비 중에 스마트폰과 TV 화면에는 전기차 배터리 잔량과 주행 가능 거리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현대차와 협력 스마트홈-커넥티드 개발 도입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그리고, 통합 홈에너지 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집과 차량의 에너지 사용량을 통합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집 안의 연결 기기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기, 차량의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요금제 및 탄소배출량 등을 고려한 충전 시기를 가늠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삼성전자의 박찬우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홈투카 및 통합 홈에너지 관리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스마트싱스 플랫폼과 자동차를 연결해 고객경험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현대∙기아차 인포테이먼트개발센터장 권해영 상무는 "커넥티드 카의 카투홈, 홈투카 서비스를 앞으로 다양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 세계 현대∙기아차 고객의 이동 여정이 유의미한 시간이 되도록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 외에도 삼성전자는 자회사 하만과 협력하여 카투홈 서비스 등 자동차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만의 '레디 업그레이드'는 하드웨어∙소트프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디지털콧핏 패키지 제품으로 스마트싱스 기능 탑재가 가능해 다양한 카투홈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