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편리한 컴퓨터 사용하기입니다.
오늘은 VLOOKUP 쉽게 알려드릴게요.
아래의 그림처럼 엑셀 시트를 준비해주세요.
학습자료가 준비되었다면 그림의 ①번 셀을 선택 한 후 키보드 자판의 Shift + F3 키를 눌러 함수 마법사를 열기
그림 처럼 함수 선택(N)창에 ② "VLOOKUP"이 보인다면 선택 후 ③ 확인 버튼을 선택
함수 인수 창에서 ④ "Lookup" 칸에 검색 데이터 셀을 선택 ⑤ "Table_array" 전체 데이터 셀을 전체 선택해 주고
다시 함수 인수 창의 Table_array 의 칸에 마우스 포인터를 끝에 위치하게 하고 키보드 자판에서 F4키를 눌러 자동
순차 기능을 막아줍니다.
⑥ "Col_index_num" 창은 전체 데이터 셀의 순서를 의미합니다. 현재 학습자료에서는 동을 가져와야 되니
숫자 2번을 넣어줍니다.
※ 세번째 셀의 호수를 가져오려면 3번을 넣어야겠죠?
마지막으로 ⑦ "Range_lookup" 값은 정확한 데이터를 가져올것이냐 물어보는 것인데 숫자 0을 넣어줍니다.
잘 따라오셨다면 위의 그림처럼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11 크롬 실행 안됨 (0) | 2023.07.17 |
---|---|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현대 기술의 주요 동향 (0) | 2023.07.17 |
윈도우 바로 가기 단축키 (0) | 2023.07.17 |
윈도우 파티션 나누기 (0) | 2023.07.17 |
윈도우 실행 창 명령어 모음 (0) | 2023.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