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초소형 4K 빔프로젝터 LG 시네빔큐브 공개

by 복숭아의꿈 2024. 1. 2.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CES 2024에서 초소형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를 최초로 공개합니다.

 

 

2018년 이후 LG전자는 LG 시네빔 브랜드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제품을 계속 출시하여 홈 시네마 시장을 선도해왔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PMA에 따르면 LG전자는 국내 4K 가정용 프로젝터 시장에서 약 68%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올해 상반기 출하량 기준).

 

초소형 4K 빔프로젝터 LG 시네빔큐브

 

이번에 공개되는 LG 시네빔 큐브는 새로운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젝터로, 최근에는 침실이나 테라스 같은 개인 공간에서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터는 작고 가벼우면서도 4K 해상도를 갖췄으며,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여 고화질 대화면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초소형 4K 빔프로젝터 LG 시네빔큐브

 

제품은 1.49kg의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가로∙세로∙높이 13.5cm∙8cm∙13.5cm)로 휴대하기 용이합니다. 손잡이가 장착되어 거실이나 침실과 같은 원하는 장소로 쉽게 옮길 수 있으며, 손잡이는 360°로 회전하여 본체를 받치는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은색 외관으로 다양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립니다.

 

 

성능 면에서도 LG 시네빔 큐브는 강력합니다. 4K 고해상도로 최대 120인치 초대형 화면을 제공하며, DCI-P3 색 영역을 154% 충족하고 450,000:1의 명암비를 지원하여 풍부하고 정확한 색을 표현합니다. 최대 밝기는 500 ANSI루멘입니다.

 

 

특히 자동 화면 및 초점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전원을 켜면 선명하고 균형 잡힌 직사각형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편리합니다.

 

더불어 독자 플랫폼인 webOS 6.0을 채용하여 별도의 기기 없이도 인터넷에 연결하여 유튜브,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디즈니+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이윤석 IT사업부장은 "초소형 디자인과 4K 해상도로 120인치 화면을 구현하는 'LG 시네빔 큐브'로 CES 2024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홈 시네마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